게시판 수정 중입니다. 토론방 수정 중입니다.
 
   HOME > 공지사항


제목 : 연합뉴스에 게재된 대전대룡초등학교 단군상 철거관련 기사
2007-10-02 오후 1:39:19
10083

 

연합뉴스에 개천절을 앞두고 단군상 철거’

2007년 10월 1일 연합뉴스에 대전 연합뉴스 박주영 기자의 ‘개천절을 앞두고 단군상 철거’ 기사가 실렸습니다.
박주영 기자는 대전대룡초등학교 권용벽 교장의 표준영정 운운하는 일방적인 입장만을 근거로 기사를 썼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 이기형 사무총장이 현재 54곳에서 단군상 철거의사를 밝혀왔다"고 한 말은 어떤 근거에서 나온 말인지 그 실체를 명확히 밝혀야 할 것입니다.

홍문연의 입장 내용

권용벽 교장의 표준영정시비는 이미 주무부처인 문화관광부에서 “표준영정은 동상 등을 만들 때 기준으로 삼거나 공식행사와 교육 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지정한 것일 뿐 표준영정과 다른 동상을 세운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라고 공식입장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대룡초등학교에 세운 단군상은 국가표준영정을 토대로 하여 제작한 것으로서 표준영정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단군상이 국가표준영정을 위반하였다는 주장은 이치에 맞지 않는 억지주장에 불과합니다.

이에 홍익문화운동연합은 연합뉴스 단군상 기사 및 동 기사가 퍼 올려진 포탈사이트나 기타 인터넷언론에 대하여 삭제를 강력하게 요구하고 홍문연 측의 정정기사 게제를 요구합니다.
(연합뉴스 대전지부 전화번호 : 042-521-9700 / 기사를 쓴 박주영기자 이메일 : jyoung@yna.co.kr)

 



목록